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니의 효능, 영양성분, 주의사항 :: 시드물 베트남 노니 원액 섭취
    유용한 정보 2020. 3. 28. 18:43

     

     

     

     

    노니는 열대지역에서 많이 재배되는 겉면이 울퉁불퉁한 열매이다. 노니는 의약품, 건강기능식품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그 효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다.

     

    처음 노니에 관심을 가지게 된 배경은 피부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다가, 미란다 커가 노니주스를 13년간 꾸준히 마시고 있다는 글을 보게 되었다. 평상시 좋아하던 모델이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갔고, 13년이나 꾸준히 마셨다면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궁금했다.

     

    여러 블로그에 노니 효능에 관련한 글이 많았는데, 비슷한 내용도 있고 다른 내용도 있고 너무 정보의 범위가 방대해서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찾고자 구글에서 논문들을 검색해 보았다.

     

    노니를 구성하는 화합물은 매우 많은데 대표적으로 주요한 기능을 하는 성분은 다음과 같다. 이리도이드, 폴리페놀, 프로제로닌, 제노닌, 스코폴레틴, 필수 아미노산 9 종, 담나칼탄 등이 있다. 여기서 폴리페놀물질은 세로토닌 분비를 조절, 진통 완화, 항균성, 항고혈압, 산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200여종의 파이토케미컬(생리 활성을 가지고 있는 식물성 화학물질)과 각종 미네랄, 비타민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슈퍼푸드이다. 

     

    결론적으로 몸안에 독소 배출, 염증을 완화시키는 목적으로 섭취를 하면 되겠다고 판단했다. 그 이유는 최근에 읽은 책,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라는 책을 읽고 몸안에 염증과 독소가 쌓이면 인간에게 얼마나 해로운지 깨달았기 때문이다. 몸안에 염증을 일으키지 않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예 안 먹기는 쉽지 않은 것 같다. 또 요즘은 자연적으로 미세먼지에 노출이 많아 조금이나마 내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섭취하고 있다. 

     

    사실 노니가 만병통치약인 것 처럼 과대광고가 되어있는 건 아닌가 싶다. 나는 내 몸안에 조금이나마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위해 섭취하는 것이지, 이게 내 몸안에 있는 질병을 완전히 없애 줄 것이다!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의 면역력의 70~85%를 좌우하는 장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고, 그러기 위해서 인간의 몸에 염증을 유발하는 식품을 먹지 않고, 더 나아가서 염증을 완화시켜 줄 수 있는 노니 같은 보조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한 것 같다. 각자 태어날때부터 유전적으로 가지고 있는 취약한 부분이 있을 텐데, 이런 식습관을 잘 들인다면 분명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한다.

     

     

     

    내가 개인적으로 마시고있는 노니를 소개해 보겠다.

     

     

    <시드물 노니 원액 1000ml>

    원재료명 : 노니추출액 100% [고형분 7% 이상 / 노니열매(베트남산)]

    원산지 : 베트남

    추출법 : 저온추출공법

     

    시중에 노니 원액이 정말 많은데 가격도 만만치 않은 데다가, 뉴스에 중금속 검출된 것도 많아서 믿을만한 제품을 찾기가 힘든 것 같다. 평상시 시드물이라는 곳에서 화장품을 항상 쓰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깨끗하고 투명하다는 기업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노니 원액도 여기서 주문해 먹고 있다. 금속성 이물 및 중금속 '불검출', 245종 잔류 농약 '불검출'이라는 시험 성적서가 올라와 있고 HACCP에서 인증받은 제조시설에서 생산되고 있다.

     

    < 먹는 방법 >

    - 하루 1~2회 30ml(소주잔 2/3) 정도를 식전 또는 식후 기호에 따라 마신다.

    - 냄새 때문에  추출액 그대로 마시기 부담스러운 경우 물, 과일주스, 탄산수에 약 2:8 정도로 희석해서 마시는 것 추천한다.

    - 노니의 향이 부담스럽지 않고 괜찮은 분들은 샐러드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특유의 맛과 향으로 색다른 샐러드를 즐길 수 있다.

     

    < 보관 방법 >

    - 서늘한 곳에 보관하거나 냉장보관을 권장한다. (개봉 전 실온 상태 2년 이내, 개봉 후 3개월 이내 섭취 권장)

     

    < 섭취 시 주의 사항 >

    - 병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데우면 안 된다.

    - 병 손상, 내용물 변질 시에는 섭취하지 않는다.

    - 임산부, 영유아(4세 이하)는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다.

    - 알레르기 또는 심장 질환 및 특이 체질의 경우 섭취 전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한다.

    - 고혈압약을 복용하고 있는 분은 섭취하지 말고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한다.

    - 천연성분에 의한 침전물이 생기는 경우가 있으나 안심하고 흔들어 섭취한다.

    - 노니 추출액은 치즈 향이 나며 시큼한 맛이 나서 처음 마실 때는 힘들 수도 있다.

    - 내용물이 말라 붙으면 오염된 것처럼 보일 수 있으니 뚜껑과 병 입구 주변을 닦아가면서 섭취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