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아큐탄,이소티논으로 여드름 완치 후기! 명현현상, 부작용, 복용법 등 모든정보 수록!
    제품 리뷰 2020. 3. 24. 06:57

     

     

    결론부터 말하겠다.
    큰 부작용 없이 로아큐탄이 잘 맞는다면 최고의 여드름 치료제가 될 것이다. 피부과 압출, 스케일링, 프락셀 레이저, 모자이크 레이저, 바르는 약, 화장품 다 해 보았는데 여드름 완치의 일등공신은 로아큐탄(이소티논) 이였다. 부작용이 있는지 없는지 의사의 지시에 따라 한 알씩 먹어보며 테스트해본 후, 문제가 없고, 명현현상이 없다면 꾸준히 먹어보는 걸 추천한다.

     

     

     

     

     

     

     

     

    로아큐탄이랑 이소티논은 성분이 같다고 한다. 원래는 로아큐탄을 처방받아서 먹었었는데, 이제 더이상 나오지 않는다며 이소티논을 처방해 줬다. 혹시 효과가 다르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똑같았다.

    이 제품이 여드름을 치료하는 원리는 피지선을 말려서 여드름이 올라오지 않게 하는 것이다.

    4가지 대표적인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1. 가장 중요하게 다루고 싶고 반드시 유의하며 복용했으면 하는 사항이다. 바로 높은 확률의 기형아 유발이다. 이 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중단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임신을 하게 되면 기형아를 낳게 될 확률이 매우 높다. 따라서 반드시 피임을 해야 한다. 약 복용 중단 후 몇 개월 뒤부터 괜찮은지는 잘은 모르겠다. 설명서에는 1 달이라고 하던데, 나는 그게 확실한 건지 잘 모르겠다. 나는 개인적으로 3달은 지나야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한 생명의 인생이 결정되는 건데, 혹시 모르니까 말이다.. 아무튼 꼭 유념하자.

    2. 로아큐탄을 복용하다보면 명현현상이라는 게 있다는 인터넷 글들을 꽤 많이 보았다. 약 복용 초반에 여드름이 더욱 악화되다가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약의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의미한다.
    피부과 압출, 스케일링, 레이저 등을 하지 않고 오로지 로아큐탄만 복용했을 때 여드름이 점점 더 악화되는 사람도 있는지 궁금하다. 그렇다면 의사와 상의 후 계속 복용할지 중단할지 결정해야 할 것 같다.

    3. 피부 건조증이다. 가장 먼저 입술이 부르트고 얼굴, 눈, 몸 안건조한 곳이 없어진다. 복용량이 많고 기간이 길어질수록 건조증은 점점 더 심해졌다. 콧속까지 건조해서 피가 살짝 나기도 했었다. 그래서 콧속까지 로션을 발라줬었다.
    피부 컨디션을 잘 보면서 보습을 최대한 자주, 풍부하게 해주며 건조증을 잘 관리해 주어야 한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건조증은 약 복용을 중단하면서 점차 좋아지다가 정상으로 돌아왔다.

    4. 다른 약과 함께 복용중이거나 장기간 복용하는 사람들은 간수치를 확인해보는 게 좋다. 그만큼 독하기 때문이다. 당연히 술도 자제하는 게 좋다.

           

     

     

     

    <세 번째 여드름 폭탄 맞고 로아큐탄 복용 전>

     

     

     

     

    참 피부상태가 말이 아니었다. 여드름 때문에 대인기피증이 생기고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자존감이 낮아졌었다. 그때의 나와 비슷한 상황에 처한 사람들에게 여드름 극복기를 공유하며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다. 사람마다 피부 타입, 면역 상태 등이 다르니, 내 글은 그저 참고로만 하며 자신의 피부 상태를 스스로 관찰하고 진단을 내렸으면 좋겠다. 경험상 피부과 의사보다, 매일매일 스트레스받으며 피부를 관찰하고 고심하는 내가 내 피부를 가장 잘 알고 더 잘 케어할 수 있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이다.

    이제 여드름의 발생 과정, 악화 과정, 치료 과정, 완치까지 자세하게 이야기해 보겠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과정, 즉 원인을 잘 파악하고, 자신만의 치료방법을 제대로 알면, 재발을 막을 수 있다.
    인생을 살면서 총 3번의 여드름 폭탄을 맞았다. 왜 폭탄을 맞았고, 왜 악화되었고, 어떻게 치료하는지 몰랐다. 3번째 폭탄을 맞았을때 비로소 그 모든 질문의 해답을 얻었고, 이제는 여드름이 나지 않게 관리를 잘하고 있다.

    1. 첫 번째 여드름 폭탄
    10대때 볼에 여드름이 조금 있는 정도였다가 20살 때 급속도로 나빠지더니 얼굴 전체를 뒤덮었었다. 상태가 너무 심각해지자 피부과를 찾아갔다. 잘 모르니까, 그냥 시키는 대로 했다. 일주일에 한 번 압출해서 10주 동안 총 10번 했다. 동시에 로아큐탄 하루에 2번, 한 알씩 3개월 복용했다. 또 동시에 이름은 기억 안 나지만 붉은 기 가라앉히는 레이저를 총 4회 받았다. 그렇게 하니까 더 이상 여드름은 안 올라왔다. 그때부터 한 달에 한 번 모자이크 레이저를 4번 받았다. 그렇게 여드름이 다 치료되었었다.

    2. 두 번째 여드름 폭탄
    첫 번째 여드름 폭탄이 치료되고 8년 뒤였다. 첫 시작은 바꾼 기초화장품과 비비크림 때문이였다. 처음에는 화장이 잘 먹어서 좋다며 쓰다가 점점 여드름이 하나씩 올라오기 시작했었다. 턱에만 나던 여드름이 볼까지 나기 시작했다. 바꿨던 화장품을 모두 중단하고, 순한 기초 화장품으로 바꾸고, 비비크림도 쥐꼬리만큼 발랐다. 5개월이 지나도 호전이 안되자 피부과에 갔다. 심각한 수준은 아니니 스케일링 3번이면 치료가 될 것 같다고 하셨다. 결과적으로 좋아지기는 커녕 갈수록 안 좋아졌고 스케일링을 총 10회나 끊게 되었다. 피부과에서 추천하는 비싼 화장품들을 사다가 썼다. 음.. 결과는? 계속 나빠졌다. 그래서 스스로 진단을 내렸다. 로아큐탄을 처방해 달라고 했다. 혹시 첫 번째 여드름 폭탄을 맞았을 때, 로아큐탄을 먹어서 좋아졌던 건가 싶어서였다. 결과적으로 로아큐탄 덕분에 2개월 만에 여드름을 잡았다(이때는 하루에 한 알만 먹었다.). 그리고 더 이상 여드름이 나지 않았을 때, 흉터 치료를 위해 프락셀 에코 2 레이저를 받았다. 처음부터 로아큐탄 1달만 먹었으면 됐을걸, 괜히 돈만 수백만 원 썼다.

    3. 세 번째 여드름 폭탄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를 알게 되었다. 또 안맞는 화장품을 4개월간 쓰고 피부가 뒤집어졌었다. 화장품 회사의 마케팅에 당해서 여드름을 계속 화장품으로 치료하려고 안간힘을 썼다. 결과는 갈수록 악화되어가는 내 피부였다. 결국 나에게 여드름 발생의 가장 최대 원인은 안 맞는 화장품 사용이라는 것을 뼈저리게 깨달았다. 그리고 여드름 발생 초기에 로아큐탄을 2주일만 복용했어도 그 지경이 안 됐을 텐데 라고 후회하며 로아큐탄의 효과에 대해서도 뼈저리게 깨달았다.

     

     

     

    <세 번째 여드름 폭탄 맞고 로아큐탄 복용 후>

     

     

     

     

    세 번째 여드름 폭탄을 맞고 로아큐탄을 처방 받아와 1알을 먹었던, 그다음 날 바로 효과를 봤다. 전날보다 신기할 정도로 많이 가라앉아 있었다. 2달 동안 매일 한 알씩 먹었다. 그리고 3일 정도 쉬고, 1달 동안 매일 한 알씩 먹었다. 그리고 또 1주일 쉬었다 1달 동안 매일 한 알씩 먹었다. 그 뒤로 한 8개월간은 여드름이 올라올 때마다 3일~4일 정도만 먹고 중단하기를 반복했다. 그렇게 2년이 지난 지금은 아예 복용하지 않고 있다. 잘 맞는 화장품을 찾아서 그것만 쓰고 있으니 여드름이 거의 나지 않고, 그렇다 보니 피부 면역력과 장벽이 높아져 있는 상태다. (참고로 여드름이 번지듯 나면 장벽, 면역력 모두 다 무너져서 닿기만 해도 여드름이 나는 예민한 피부로 변한다.)


    각자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이 있을것이다. 잘 생각해 보자. 언제 급속도로 여드름이 번지듯이 나기 시작했는가. 그리고 그때 원인은 식습관 때문이었을까, 화장품 때문이었을까, 등등. 그리고 로아큐탄이 잘 맞는 사람이라면 다른 곳에 돈 낭비하지 말고 로아큐탄으로 치료하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